이전에 만들던 취미용 cnc 만들기는 업그레이드 한것으로 완료 하구 이번엔 3D 프린터가 있어면 좋게다 하는 생각이 드네요 x,y,z 이송방식 및 제어 방식은 3d 프린터나 cnc 라우터나 유사성이 많으니 두개겸용으로 되는 기기를 구상해보고 천천히 만들어 보려구 합니다. 


우선은 위치제어용 모터가 필요할테니 여기서도 모터 드라이버가 필요해서 이것부터 제작해보 았습니다.


저번에 cnc 라우터에는 sla7078로 스텝모터 드라이버를 만들었었는데 유니폴라 방식으로 해보았으니까 이번엔 바이폴라 방식을 해보려고 TB6560으로 해보았습니다.


여러개를 만들생각으로 실크인쇄 해서 에칭해버리면 빠르겠다 싶어 실크인쇄용 제판을 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레이져 프린터가 하나는 토너가 없구 하나는 드럼교환 램프가 들어온 관계로 잉크젯 프린터만 되네요 


잉크젯용 ohp사서 필름출력 했더니 잉크면이 빛이 투과하네요 잉크젯용은 레이져용 필름보다 몇배 비싸더군요 주변에 알파문고에서 거금 2만3천원이나 주고 한박스 샀었는데.. ㅠㅠ 멘붕이네요...


결국에 유성 로터링펜이랑 스케일자들고 용감하게 복사기용 OHP 필름에 패턴을 그러 필름을 그리고 제판을 떳습니다.




제판은 잘 됬는데 고정기가 비싸서 구입을 하지 못한 데다가 인쇄 스킬도 부족해서 인쇄 망했네요 동판에 pvc 실크용 잉크로 했는데 페인트 냄새가 장난이 아닙니다.


연습도 해야 할것 같구 고정기도 준비해야 할것 같구 주머니 사정은 넉넉하지 않은 관계로 실크 인쇄로 마스킹 해서 에칭하는 방법은 좀 미뤄두기로 하고 요전번에 만든 취미용cnc 라우터를 이용해서 모터 드라이버를 제작했습니다.




저번에 만든 유니폴라방식의 sla7078 을 이용한 모터 드라이보다는 크기가 조금 켜졌네요 그래도 요정도면 불편하지 않게 장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가지고 있던 실험용 미니 스텝모터를 가지고 동작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잘되네요~ 출력을 1A로 설정해놓았더니 칩발열도 거의 없어서 좋네요~


- 2013.03.26  프미케 -



포스트가 유용하셨다면 아래 추천 한번만 부탁드려요~ 굽신~굽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