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 페이스북앱 으로부터 필자의 페이스북 계정이 태그된 포스트가 작성되었다는 알림을 받았습니다. 

포스트를 확인해보니 페친인 버섯돌이이 세강 네이버 카페에서 생체측정 키트 무료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을 알려주셨습니다.

포스트에 첨부되어있는 URL을 클릭하여 카페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신청을 하였었습니다. 선착순 이벤트 였던터에 신청 되었다는 내용의 답글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저녁에 책상위에 올려져 있는 박스를 열어서 확인해보았더니 이벤트 신청했던 물품이 들어있었습니다.


박스안에 들어있던 물품들을 꺼내 보았더니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것과 같이  예제 매뉴얼, 전원 케이블, 생체전극인 일렉트로이드와 연결케이블 , 생체측정 키트 모듈 보드로 구성된 물품들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생체측정 키트 보드는 위와 같이 커넥터와 파워 회로가 있는 모듈보드앰프 보드로 구성되어 있어 헤더소켓에 탈부착이 가능한 구조였습니다.

보드에 메인칩을 확인해 보았더니 TI사의 TL084 시리즈 연산증폭기 칩이 실장되어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상자안에는 '근전도로 LED 켜기' 예제 매뉴얼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다음포스트에서는 수령한 생체측정 키트 모듈보드의 테스트및 사용방법등을 익히기 위하여 필자가 가지고 있던 아두이노 우노 보드를 추가하여 동작실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나눔 이벤트를 통해 필자에겐 생소했던 부분이었던 생체데이터를 측정 해볼수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신 세강 운영진 분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 2017.06.07 물의날에 프미케 -


* 본 포스트의 원문은 프미케의 낙서장( http://pmice.tistory.com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 본 제품은 세강 카페(http://segang.info) 무료나눔 이벤트를 통하여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