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녕하세요? 프미케예요 배낭여행에서 숙박시설 예약 할 때 고민을 많이 하게되요 제한된 여행 예산에서 숙박을 잡아야하고 여행기간도 짧기 않고 길기 때문에 고급 호텔은 부담이 되고 안전이나 부대시설 을 생각해보면 아무 곳이나 숙박 할 수도 없고..... 오늘은 이탈리아와 스위스의 숙박 시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 숙박 시설의 종류 와 예약


박시설은 한국에서 미리 인터넷을 통하여 예약 할 수가 있어요 이렇게 예약를 하고 다니면 편한 점도 있지만 일정에 맞추어 다녀야 한다는 단점도 있더라구요 전 숙박을 현지에서 직접 예약을 하고 다녔어요 성수기에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특정 도시는 숙박 시설이 다 차기 때문에 호텔을 사용하실 생각이라면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해요 아래에서 종류 별로 알아볼께요


1. 호텔

텔의 장점은 일단 도시에서 찾기 쉽고 인포메이션 센터를 통해서도 예약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대신에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도 있어요 하지만 별 두 개 나 별 한 개 짜리 호텔의 경우에는 그래두 저렴 한 편이라 배낭여행객들도 많이 이용 하더라구요 로마에서 호텔을 이용 했었어요 별 두개 짜리 호텔 이었는데 2인 1박에 58유로 였었네요 로마 떼르미니 역 뒤쪽으로 호텔들이 상당이 많이 있답니다. 떼르미니 역 뒤편으로 전부 호텔인데 별 두 개나 별 한 개의 호텔들도 꽤 많이 있답니다. 도시에 행사가 있거나 성수기인 경우엔 방이 없을수도 있으니 호텔을 이용하시려면 미리 예약하고 다니시는 것이 더 좋을것 같아요


2. 호스텔

행을 하면서 많이 이용을 하게 되는 여행자 숙소예요 주로 여러명이 한꺼번에 숙박을 하는 형태인 도미토리 형태가 많아요 물론 룸이 있는곳도 있지만 도미토리형태가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많이 이용해요 약 17~25유로 정도면 1박을 할 수 있답니다. 남자방 여자방 따로 운영하는 곳과 구분이 되어 지지 않고 운영하는 곳이 있어요. 남자 여자 구분이 되지 않은 곳의 경우 각 나라의 문화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속옷 등을 그냥 갈아 입는 외국인 들이 있어 약간 민망환 광경이 연출 되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숙지 하시고 이용하셔야 한답니다.


3. 한인 민박

지에 거주하는 한국인이 배낭여행객을 대상으로 숙박을 하는 곳이예요 정식 숙박업체가 아닌곳도 있어 주로 아파트등에서 도미토리 형태로 운영하고 있답니다. 한인이 하는 민박이기 때문에 주로 한국인들이 많아 의사소통이 및 정보교환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가격도 도미토리 이기 때문에 17~25유로 정도면 숙박이 해결되고 조식 석식제공 된답니다. 이번여행에서 2개의 도시에서 한인 민박에서 숙박을 했는데 제공되서 음식도 먹기가 편하더라구요 의사소통의 어려움이 있거나 음식이 입에 맞지 않으신분들은 한인 민박에서 숙박 하시면 좀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6. 현지인 민박

탈리아에서 camere 라고 하는 현지인 민박이 있어요 아씨시 여행중에 현지인 민박을 이용했어요 여관처럼 방을 빌려서 숙박을 하는데 화장실이 공용이 아니고 방에 있는 경우 1인 20유로로 매우 저렴했어요 시설도 숙박 용도로 되어있어 별두개의 호텔보다 더 낳았었어요 작은 도시의 경우는 인포메이션센터에서 현지인 민박도 소개 받을 수 있답니다. 현지인 민박도 도미토리로 운영되는 곳과 으로 운영 되는 곳이 있으니 미리 확인 하시고 숙박을 하셔야 한답니다.


5. 캠핑장

핑장은 야외 방갈로와 같은 형태의 텐트를 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군요 주로 주로 도시 인터라켄 같은 경우에도 사람이 많아 방이 없는 경우에도 캠핑장은 방이 있더라구요 화장실이나 샤워실공용이지만 상당히 깨끗하고 시설이 충분히 있어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답니다. 주로 한국인 보다는 캠핑을 선호하는 외국인들이 많이 이용을 하는것 같구요 일단 방이 많아 숙박을 좀 편하게 잡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답니다. 베네치아인터라켄에서는 성수기에 방이 없어서 숙박을 못 잡으셨다면 캠핑장을 알아보시면 방을 잡을수 있답니다.


음에는 가볼만한 여행 코스를 알아볼께요 그럼 다음편에 뵈어요~

2007.08.22 -프미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