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Ruby 설치


루비를 window 시스템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루비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메뉴에서 최신 버전의  원클릭 인스톨러를 다운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는 다운 받은 실행 파일을 더블 클릭한 후 Next 버튼을 눌러 설치 하시면 됩니다.


설치후 CMD 다음과 같이 입력해 줍니다.



 C:\>gem update --system


2. Rails 설치


rails 역시 루비 젬을 통하여 인스톨을 하시면 됩니다.  --include-dependencies 옵션을 사용면 설치시에 레일스가 필요로 하는 모든 라이브러리도 같이 설치하게 됩니다. 해당 구문을 실행해보니 네트웍을 통한 설치라 그런지 상당 시간이 소요 됩니다.


CMD 창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rails 를 설치 합니다.


C:\>gem install rails --include-dependencies


3. Mysql 드라이버 설치


데이터 베이스 시스템을 mysql 을 설치하셨다면 mysql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줍니다. 루비에는 기본으로 mysql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어 이 과정을 생략해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최적의 성능을 위해서는 최신의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 역시 루베 젬을 통하여 설치합니다. CMD 창에서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C:\>gem install mysql


위의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플랫폼 선택 질의가 나옵니다. windows 시스템에 설치하는 것이니 최신버전의 mswin32 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위의 과정을 통하여 루비와 레일스를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루비 온 레일스로 웹 서비스를 하는 방법 대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2009.01.16 프미케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