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서보 모터 SG90 모델을 몇개 구입하여 부품함에 보관해두고 있었습니다. 얼마전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하여 서보 모터 테스를 해보고 이것으로 무었을 만들까 생각하던중 보유하고 있는 갯수와 테스트시에 확인한 동작품질을 토대로 하여 로봇팔을 만들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현재 필자가 보유한 재료를 사용하여 취미용 Robot arm을 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에 저가형 서보모터 sg90 모델을 몇개를 구입하였습니다. 라즈베리 파이로 동작테스트를 수행해 보있더니 기대했던것 만큼 정밀하진 않았지만 잘 동작되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테스트시에 간헐적 떨림이 있는것 같아서 소형 정밀 이송 모듈은 어려울것 같고 취미용으로 사용할수 있는 로봇암을 제작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이번에도 제작에도 첨단장비들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홀가공은 손으로 핸들을 돌리는 손드릴을 주로 사용했지만 이번에는 파워업 하여 제작한 미니 자동 드릴머신을 활용해볼 계획입니다.
(날이 변경되는 10배파워의 왕 커터칼, 쇠도 끊는 쇠톱, 한번 물면 놓지않는 바이스 등등.... 오~~~ 장비빨 돋네여~ >_< )

* 본 포스트의 원문은 프미케의 낙서장(http://pmice.tistory.com)에서 작성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