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의 캐릭터를 생성할때 국적포루투갈을 선택을 하였습니다. 일단 처음에 초급, 중급, 고급의 항해자 양성학교 상인과정을 클리어 하고 스킬을 하나하나 배워 보기로 했습니다. 그러던중 리스본에서 닭을 사서 깃털을 만들어 팔면 렙업을 좀 빨리 할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리스본에서는 깃털이 명산품입니다.)

일단 직업회계사를 선택을 해서 봉제우대 스킬이 되었습니다. 제노바후작 부인한테서 봉제 스킬을 배우고 소재에 관한 책 이란 레시피리스본 도구점에서 구입하여 깃털생산 할 수 있었습니다. 깃털을 50개 정도씩 묶어서 매각 하면 추가로 명성도 주어지고 경험치도 많이 얻을수 있었습니다.

닭을 한번에 구입 할수 있는 양이 얼마되지 많지 않기때문에  파루와 리스본을 오가며 닭을 구입을 하였습니다.  구입 할 수 있는 양을 늘려볼 생각으로 가축거래 스킬을 배우러 마르세유로 향하였습니다. 마르세유 별궁에 있는 콩테공작에게서 배울 수 있다고 해서 보초에게 말을 걸어보았습니다.  "수상한 사람을 통과 시킬수 업지" 라는 말과 함께 아래에는 "좀 더 단정한 옷차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 되며 별궁으로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상인 학교에서 준 옷, 그레고리 교관의 지팡이, 살미엔트 길드 제독의 모자, 마르세유 도구점에서 구입한 쁠렌  복정예절의 합계는 61 이었습니다.

일단 복장예절을 올릴수 있는 아이템을 찾으러 해서 도구점을 가보았으나 높은 복장예절을 가진 아이템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일단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트리폴리 도구점에서 향수 아이템을 몇개를 구입했습니다. (트리폴리는 아라비아어를 배워야 합니다. 제노바에서 아라비아어를 습득할수 있습니다.)


마르세이유 돌아와 향수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복장 예절이 +15 상승하여 별궁 안으로 들어갈수 있었습니다.


별궁안의 콩테백작에게서 가축거래 스킬과 조미료 거래 스킬을 배울수 있습니다.


정확히 측정해 보지는 않았지만 콩테백작을 만나는데 필요한 복장예절은 한 70 정도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트리폴리 도구점에서 파는 향수마르세유 도구점 에서 파는 쁠렌느와 함께 사용하여 가축거래 스킬과 조미료 거래 스킬을 습득 할 수 있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