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커넥터가 헐거워 지거나 안에 금속부분(클림프)에 이상이 생겨서 접촉불량등 문제로 케이블을 교체하여보신 경험이 한두 번쯤 있을것이라 생각 됩니다. 


이런경우에 커넥터의 모델번호를 알고계시면 안에 금속 부분(클림프)만 구매하여 수리하거나 제작하여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클림프를 케이블에 찍기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압착기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압착기가 없을 경우에도 클림프를 케이블에 간단히 교체 할수가 있습니다. 물로 압착기를 사용하면 훨씬 손쉽게 클림프를 케이블에 결합 할수 있지만 한두번 쓰기위해서 압착기를 구입하기에는 조금 부담되기도 하기때문에 여기에서는 압착기 없이 클림프를 결합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1. 커넥터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2. 해당 커넥터에 맞는 클림프를 준비합니다. 금속부분이 클림프입니다.


3. 클림프와 결합할 케이블 윗쪽의 피복을 살짝벗겨냅니다.


4. 위의 사진과같이 배치합니다. 


5. 사진과같이 클림프의 결속부분 케이블에 접어 줍니다. (롱노우즈를 사용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5. 윗쪽 결속 부분도 접어줍니다. ( 윗쪽부분은 피복을 벗긴 도선 부분이 위치합니다.) 


7. 케이블과 클림프가 분리되지 않도록 윗쪽 결속부분에 납을 살짝 먹여줍니다.


 8. 클림프에 납을 먹인 작업까지 진행한 상태입니다.


9. 커넥터와 케이블을 결합하여 작업을 완료 합니다.


필자의 경우도 압착기를 가지고 있지 않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압착기로 작업하는 것보다는 시간이 조금더 걸리지만 압착기를 구매하지 않고도 위의 방법으로 클림프를 케이블에 압착하여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 2013.04.23 프미케 -



포스트가 유용하셨다면 아래 추천 한번만 부탁드려요~ 굽신~굽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