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 익스트루더를 조립하고 써미스터 온도 제어를 위해 가지고 있던 atmega128 보드를 이용해서 온도 제어를 했었습니다. (가변저항을 돌려서 온도를 설정하도록 했었습니다.)


가지고있는 atmega128 학습보드는 adc가 2개만 연결되있어서 1개의 온도제어가 가능하네요 얼마전에 사두었던 atmega8이 부품함에 있네요
 이넘은 프로그램 메모리가 8K 라서 g코드 인터프리터는 넣기가 어렵겠네요. 온도제어기로는 좋을것 같습니다.  avr에 비해서 아두이노의 문법이 코드 작성이 더 수훨 할 것 같아서 아두이노를 퓨징해 보았습니다.


우선 종이에 회로를 그려보았습니다.

브레드 보드에 꼽구 ISP 다운로더로 아두이노를 칩에 퓨징 했습니다.


아두이노가 잘 동작하는지 테스트 하기위해 예제인 blank(LED 깜박이기를) 업로드했습니다.


동작이 잘 되네요 atmega8 dip 타입의 경우 adc가 6개나 있네요 노즐이랑 베드 온도 제어 둘다 가능하겠네요 남는 핀도 다른용도로 사용가능할것 같은데 한번 찾아 봐야겠습니다. 


- 2013.08.04 해의날에 프미케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