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킨텍스에서 로봇전시회인 로보월드 2014를 한다는소식에 미리사전등록하고 토요일에 관람을 하였다.  필자는 주로 산업용 로봇위주로 사진을 몇개 찍었지만 이외에도 서비스, 교육용 및 기타로봇들이 정말 많은 종류가 전시되어 있었다.

삼익THK 관에서 본 고체윤활 LM 가이드 LM 블럭의 윤활방식이 특이하게도 볼방식이 아닌 고체윤활 방식이었다 손으로 움직여 봤을때 처음 생각했던것보다 꽤 부드럽게 움직이고 흔들리지 않는것을 확인할수 있었다.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보였던 현대중공업의 제조용 로봇팔들 작업물을 보니 자동차 생산공정을 시연하고 있는것 같았다.

휴대폰으로 찍었던 사진을 보면서 부스배치도를 다시 확인해 보니 워터웍스유진 이라는 업체에서 로봇팔을 이용한 자동 연마공정을 시연했던것 같다.

삼성테크원 전시관에서 본 네비게이션 로봇 조금더있으면 로봇에 물체를 올려서 정해진 길을 찾아서 자동으로 물건은 이송해주는 세상이 열릴것 같았다.

몇년만에 다시 찾은 로봇 전시회여서 그런지 예전의 로봇전시회를 관람했을때 보다 더 많은 종류의 로봇이 전시되어있는것 같았다. 사진은 찍지 않았지만 교육용, 의학용, 서비스용 로봇등 정말 신기한로봇들이 많이 있었다. 이런 로봇들의 동작을 보면 점점 똑똑해지고 있는것 같다고 생각된다. 가까운 미래에는 이런 스마트한 로봇들이 보편화되어 더욱 편리한 세상을 열어줄날도 얼마 남지 않은것같다.

* 본 포스트의 원문은 프미케의 낙서장(http://pmice.tistory.com)에서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프미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직딩쥬녀 2014.10.29 15: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체 윤활 LM Guide는 이런 적으로 표면의 조도가 좋으면 가능하겠지만
    이물질의 침입이나 발청 등의 신뢰성에서 문제가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부분에 대한 신뢰성만 확보한다면 더 많은 하중을 버틸 수 있기 때문에 좋을 것 같습니다.^^

    • BlogIcon 프미케 2014.10.29 16: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고체윤할이요 볼에비해서 떠있는부분이 더적어서요 이물질은 왠만하면 그냥 밀리면서 나갈것같은데요 게다가 소음도 더 적을것 같구요 문제는 속도가 빠르거나 하중이 늘어나여 마찰이생길것 같은데요 내마모성이 어느정도까지 보장될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직자료는 찾아보지는 않았는데요 아마 전시할정도면 꽤 쓸만한 수준의 고체윤활재를 만들지 않았을까 하는생각이 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