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 Date :2014/12/22,  Modified Date : 2014/12/25,  Revision : 3.

[목차보기]


프롤로그.

필자는 DIY를 하면서 몇가지의 도구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였던 것이 TD-1 자동드릴 머신입니다. 만들기를 하다보면 홀가공작업 및 재단작업의 소요가 매우 많이 발생하는것 같았습니다. 또 전자공작을 위해 제작하는 PCB는 부품삽입을 위해 많은 홀작업을 필요로 했습니다.

도구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싶었지만 튼튼하고 기능좋은 상용장비의 경우 취미로 DIY를 하면서 사용하기에는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않은 필자로써는 비싼 가격이 상당히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래서 필자가 생각한것은 목적한 만큼의 도구를 제작하여 사용한다면 접근할수 있는 가격이나 필요로 하는 기능이 어느정도 맞춰질것이라는 생각에서 TD-1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PCB드릴링등을 수행해보며 사용해본결과 취미용 사용할경우 어느정도 쓸만한 모델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공개 프로젝트 형태로 기구 제작 및 컨트롤부 제작방법등을 하나씩 정리하면서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서화를 위한 위키, 코드 및 이미지를 담을 리파지토리도 설정해야 하지만 아직까지는 어느것을 정확시 사용할 것인지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리파지토리 경우 GITHUB를 사용하면 될것 같은 생각이지만 위키는 사용해본 서비스가 딱히 없는 관계로 아직 떠오르는 것이 없습니다.(좋은 위키서비스를 알고 계신분이 계시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pls~) 검색을 좀더 해보고 하나하나 설정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방향은 여러가지가 있을것 같지만 자료및 기타사항들이 정리된후에 XY플레이트를 애드온 해보려고 합니다. ROS를 적용하여 PCB홀에 대한 타켓스캔 / 자동 드릴링 플랜을 수행해보면 어떨까 하는 대략적인 계획을 가지고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꾸벅~

[목차보기]


- 2014/12/22  달의날에 프미케 -


* TD-1 공개프로젝트 포스트는 프미케의 낙서장 블로그와 네이버 오로카 카페에서 동시 발행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