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포털 사이트를 기본으로 하고 있는 관계로 웹 브라우져를 실행하게 되면 뉴스창을 항상 접하게 됩니다.

오전중에 조이라이드라는 단어가 떠오르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과연 조이라이드가 무엇일까?" 생각하고 눌러 보았지만 키워드가 상승한지 얼마 안되었는지 별다른 이슈를 발견 할 수 없었습니다. "무었인가 있겠지?" 조이라이드? 장난감 이름인가?" 이런 생각을 하며 궁금 증을 뒤로 하고 있었습니다.

다시 인터넷을 접속해보니 조이라이드라는 단어의 실체를 알수 있었습니다. 어느 포털사이트에 연재되는 만화 제목이었습니다. 이것을 알 수 있었던 것은 인터넷 신문기사에 조이라이드 만화에 소녀시대를 내용으로 하여 연재한 만화가 이슈가 되었던 것 입니다.

내용은 만화가개인생각소재로삼아 표현 한 것 같습니다.

소녀시대가 8명으로 구성되어있는데 3명이 이뻐보이고 나머지는 주변인으로 표현하여 나머지 인원을 비하 한 것 아니냐는 것 이 이슈가 된 것 입니다. 

   출처 : 야후미디어 카툰세상  / 원본 보러 가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만화작가 개인의 생각을 만화로 표현한 것 인데 너무 편향되어 이슈가 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역시  소녀시대에서 이름을 아는 사람이 티파니 한명뿐입니다. 다른멤버의 이름은 모릅니다. TV를 잘 보지 않는 관계로 대중 가요 프로그램을 접할 기회가 적어 그런것 같습니다.(그래도 소녀시대 음악은 좋습니다. 생기발랄한 느낌과 경쾌한 음악이 듣기 좋습니다.)


또, 인터넷에서 발행되는 글은 여러 사람에게 노출 되어있지만 개개인의 생각의 표현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을 것 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생각은 그냥 그사람의 생각으로 인정하고 자신의 생각표현 할 수 있는 인터넷 문화가 자리 잡혔으면 좋겠다는 바램입니다.

- 2009.01.24 프미케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