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28일 새벽쯤에 이효리 욕 이란 단어가 N 포털에서 1위로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해당 내용을 보도한 기사도 나와있었습니다. 이리 저리 검색하다가 해당 주제어로 제 의견포스팅을 했더니 정말로 많은 댓글이 달려 있었습니다. (해당 포스트 바로가기 : 이동)

댓글에는 맞다는의견 아니라는 두가지 의견이 존재 하는 것 같았습니다. 욕이 아니다라는 의견의 댓글이 더 많기는 했지만 저 한테는 비속어쪽으로 가깝게 들립니다. 그래서 궁금증은 더 해져만 갔습니다.


오늘 인터넷판 일간스포츠 신문을 보니 비속어가 아니고 "좀더"의 발음이라고 랍니다. 숭실대 소리에 대해 저명하신 배명진 교수님께서 스펙트럼을 분석하셔서 내린 결론이라고 합니다.


패밀리가 떳다 에서의 이효리님 논란의 진실은 비속어가 아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계속 다시 들어 보는데 저만 그런지 비속어쪽에 계속 가깝게 들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배명진 교수님이 말씀하신 "선행 학습에 의한 각인효과" 덕분 인것 같습니다.

여하튼 논란의 진실이 비속어가 아닌 것으로 밝혀져서 다행입니다. 저번 포스트는 그냥 개인의견 쓴건데 정말 뜨거운 반응에 어떻게 답변을 달아야 할까? 고민하며 힘들게 을 달았습니다. 그래도 댓글주신 여러 방문자님들 감사합니다. 전, 관심 없는것 보단 악플이라도 달리는 것이 차라리 낳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번 포스트에 악플이 많았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이 포스트도 제 개인 의견으로 작성 된 것 입니다. 보도자료 들과 혼동 해주시지 않았으면 합니다.

- 2009.01.29 프미케 -



반응형

Posted by 프미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