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얼마전 이메일을 확인하던중 전자부품 쇼핑몰인 ICbanQ에서 마스보드 A10 무상체험단을 모집 한다는 내용의 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자작CNC 와 3D프린터 제작을 틈틈히 하면서 '리눅스기반의 소형 보드(라즈베리파이, 비글보드, 큐비보드등)를 이용해서 제어기로 사용하면 컨트롤 보드에 통합을 할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AVR 보드를 이용해 제어기로 사용해보기도 했지만 느린속도와 제한사항 때문에 현재는 구형 노트북에 EMC2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간 이것저것 부품을 사들여 버린 바람에 소형 보드를 구입하기엔 부담스럽기만 하던차에 받은 큐비보드와 사양이 비슷한 마스보드 체험단 모집 메일은 가뭄에 단비 같았습니다. 


모집인원이 10명이긴 하지만 일단 응모해 보았습니다. 체험단 선정자 발표날 명단을 봤더니 딱 제이름이 적혀있네요 온라인 발대식에 참여하고 보드를 받아 보게 되었습니다.


체험단에게는 3가지 미션이 주어졌는데 그중 첫번째 미션인 상품수령 개봉기 작성을 위해 포스트를 써내려가겠습니다.


상품을 받았을때 꽤 꽤 커다란 상자가 도착했습니다. 열어보니 뽁뽁이에 쌓인 작은 상자와 ICbanQ 로고가 새겨진 봉투하나가 들어있었습니다. 


작은상자안에 마스보드가 들어있었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보드네요 그리고 SATA 케이블, mini USB 변환 케이, 2파이 USB DC 잭 케이블이 같이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ICbanQ 로고가 새겨진 봉투안에는 마스보드 무상체험단이 수행할 미션을 안내해주는 내용 들어있네요


보드와 같이 들어있던 SATA, miniusb 변환 케이블, 2파이 USB DC 잭 케이블 입니다.


보드의 윗면에는 CPU, 램, nand 플래쉬, usb, miniUSB, LNA, SATA, DC, mini HDMI 커넥터 그리고 SD 슬롯 스위치 가 보이네요, 측면으로 나열되있는 확장 핀도 꽤 많이 보입니다.


아랫면에는 리얼텍 이더넷 칩과, 오디오잭, 기타 소자들이 보입니다. 


보드에 서포드를 끼워 보려했지마 3파이 서포트만 가지고 있는데 들어가지 않아서 고무판과 나무 조각을 이용해서 올려놓을 간이 거치대를 제작했습니다.


일단 사진처럼 놓고 사용할 예정입니다. 구동을 해보려 했지만 HDMI 케이블이 mini 타입이네요 가지고 있는 HDMI 케이블중에는 mini 타입이없는 관계로 케이블을 구해온후 구동을 해봐야겠습니다.


상품수령 개봉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 작성할 포스트는 두번째 미션인 체험단 신청시 하고자 한 내용수행이 되겠네요. 리눅스를 지원하는 보드여서 신청시에 소형 리눅스 보드를 3D 프린터나 cnc의 제어보드로 사용한다면 컨트롤 보드에 통합을 할수 있지않을까? 라는 내용으로 신청 동기를 작성하였었습니다. 


다음번엔 두번째 미션 내용의 포스트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3.08.04 해의날에 프미케 -


* 본 포스트는 필자가 운영중인 블로그(티스토리, 네이버)에 전체 포스트를 동시게시합니다.

* 본 제품은 ICbanQ에서 후원하고 ICbanQ 무상 체험단 8기 활동의 일환으로 체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프미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