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모으기 카테고리 바로가기]

얼마전 비트코인 채굴 ASIC 칩인 아발론 A3255-Q48 칩과 기타 필요부품을 구입하였습니다. 

( 참고 : 비트코인 ASIC 채굴기를 만들기 위한 준비 ) 부품은 준비하였지만 비트코인 채굴기를 만드려면 부품을 실장할 PCB도 필요 하였습니다. 채굴기의 PCB 자료를 수집해보았더니 거의 4층기판으로 이루어진것들이 었습니다. 


4층 샘플 PCB를 제작하려 해도 가격도 꽤 비싸기도 하고 ASIC 칩을 10개만 구매하여 PCB가 1장만 필요한데 샘플을 뜨게되면 기본 4장이상은 떠야 하는것 같았습니다.  필자의 넉넉치않은 주머니사정을 생각하여 가지고 있던 동판과 필자가 DIY 하여 사용하고 있는 CNC 조각기를 사용하여 제작하여 사용할 계획을 하였습니다.  


우선 손으로 납땜을 손쉽게 하도록 몇몇 부품의 타입을 변경하고 회로를 부분별로 나누어 양면과 단면 기판을 사용하도록 재설계 하여 NC코드후 패턴을 조각해 보았습니다.


레이아웃을 부분별로 다시 설계하여 조각해본 채굴기 PCB의 한부분입니다.


우선 한부분을 조각해본결과 패턴의 다른부분은 쓸만것 같아보이는데 SMD 타입 USB 커넥터핀 패턴이 제대로 나오지를 않았습니다. 다시 조각해 보려고 사용한 페놀기판(단면) 뒷면에 테스트 해보던중에 수지용 엔드밀이 아니라 그런지 칩 배출이 되지 않아 엔드밀도 부러뜨려 먹었네요 ㅠㅠ ( 절삭면이 조금더 거칠게 나오기는 하지만 다행히 부러진 날로도 PCB 조각은 됩니다.)


툴패스를 1번만 지나가게 하면서 선을 그리면 잘 나올것같은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조각기로 하기에는 미세선 처리에 신경이 너무 많이 쓰일것 같아 우선 조각기를 활용한 작업은 실제 출력될 PCB 패턴의 크기를 가늠해 보는정도로 만족해야 겠습니다. 


다음번에는 세밀한 패턴에도 유리하도록 감광액과 에칭액을 사용한 PCB제작을 수행해 보도록 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모으기 카테고리 바로가기]



- 2014.02.03 달의날에 프미케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