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비트코인 모으기 카테고리 바로가기]

필자는 비트코인 채굴기를 만들어 보기 위해서 비트코인 채굴기 컨트롤 유닛 보드를 DIY하여 제작하였습니다. ASIC 뱅크 유닛과 , 파워유닛을 더 제작하면 필자가 계획한 채굴기 하드웨어 제작은 완료가 됩니다. 동판을 사용해 PCB를 DIY 하여 제작할 예정이므로 지난 주말에 ASIC 유닛의 보드 레이아웃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글캐드를 사용하여 보드 레이아웃 작업 진행중인 사진입니다.



하드웨어가 완성이 되면 채굴을 위해서 추가적으로 사용되야 할것이 채굴프로그램을 탑재할 컴퓨터 장치가 필요합니다. 마스보드, 비글본, 라즈베이파이등 ARM보드를 사용하면 전력 소모전력이 작아 효율 적이 운영이 가능하여 이것들중 하나를 사용할 계획이었습니다. 


얼마전 필자는 마스보드를 타겟으로 cpu마이너 및 기타 마이닝 프로그램을 포팅하는등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소스를 타겟보드에 컴파일및 포팅시 유의해야것 들은 파악할수 있었지만 비트코인 ASIC 채굴기를 가지고 있지 않았던 관계로 채굴기 인식에서 일어날수 있는 문제점들은 파악할수 없었습니다.


그러던중 얼마전 네이버 채굴농장 카페의 매니저님께서 formtapez 오픈소스 기반의 채굴보드에 사용이 가능하도록 minepeon을 포팅 해달라는 도움 요청을 하시며 대상 타켓보드인 라즈베리파이를 보내셨습니다. 포팅후 테스트를 하려면 채굴기도함께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했던 관계로 보내오신 라즈베리파이에서 포팅작업후 테스트는 채굴기를가 있는 원격지로 보내서 테스트하는 것으로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역시 직접 수행하는 것이 아니어서 그런지 정삭적으로 채굴이 되지 않았습니다. 다행히 SSH를 통해 채굴기와 연결된 원격지 라즈베리파이에 접속해서 확인해본결과 몇몇 옵션값 들을 설정해주어야 하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옵션값을 설정해준 후에는 채굴이 수행되는것을 쉘을 통하여 확인할수 있었습니다.(minepeon 모니터링내역은 직접 확인할수는 없었지만 원격지에서 확인한결과 정상적으로 수행이 된다고 합니다.)


네이버 채굴 농장 카페의 매니저님께서 보내오셨던 라즈베리 파이입니다.



위에 작업한 내용은 라즈베리파이를 보내올때 8기가 SD카드가 장착되 있었던 터이라 8기가의 이미지로 작업이 되었었습니다. 이미지의 크기가 좀 큰것 같아 필자의 가지고 있는 2기가 SD 카드를 이용해 소용량 이미지로 다시 묶었지만 어디서 잘못되었는지  정상동작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라즈베리파이를 보내오신 네이버채굴농장 카페매니저님께서 8기가 이미지로도 채굴이 되기 때문에 그간 포팅 테스트에 쓰였던 라즈베리 파이를 회수받았으면 한다는 메시지를 보내주셔서 라즈베리파이를 타켓 보드로한 minepeon포팅 작업은 이쯤에서 마무리 하기로 하였습니다.


필자의 채굴기도 어느정도 진행이 되어 필자 역시 채굴기와 같이 사용할 ARM보드를 선택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필자는 라즈베리파이를 보유하고 있지 않기때문에 마스보드를 사용하려 하다가 현재 서브데스크탑으로 사용하고 있는 MK802II가 더 적합해 보였습니다.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MK802II 입니다.



MK802II 는 A10 SoC가 탑재되어 있어 이전에 마스보드에서 작업한내역을 그대로 사용할수 있는데다가 무선랜 및 케이스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앞으로 제작될 채굴기 옆에 놓고 사용하기가 상당히 편리해 보였습니다. 채굴기 하드웨어 제작 완료후 MK802II를 타켓보드로 사용하여 비트코인 채굴 수행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모으기 카테고리 바로가기]



- 2014.02.17 달의날에 프미케 -



*본 포스트의 원문은 필자의 블로그 프미케의 낙서장(http://pmice.tistory.com)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프미케

댓글을 달아 주세요